top of page
  • 작성자 사진sungzu

UN SDG NO14. Life Below Water 해양 생태계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11일


해양 생태계

유엔 지속가능개발 글로벌 목표의 열네번째 목표는 해양 생태계이다. 깨끗한 바다를 유지하고 싶으면 플라스틱 가방을 피하라. 해양, 해양 및 해양 자원 보존 및 지속 가능한 사용이 필요하다.


바다는 인류가 살 수 있도록 지구를 만드는 지구촌 시스템을 움직인다. 우리의 빗물, 식수, 날씨, 기후, 해안선, 많은 음식, 심지어 우리가 숨쉬는 공기 중의 산소까지 모두 궁극적으로 바다에 의해 공급되고 조절된다.

이 필수적인 글로벌 자원의 세심한 관리가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 특징이다. 그러나, 현시점에서는 오염으로 인한 연안 수역의 악화가 계속되고 있으며, 해양 산성화는 생태계의 기능과 생물 다양성의 기능에 대립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소규모 어업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의 바다를 구하는 것이 우선으로 남아야 한다. 해양 생물다양성은 사람과 지구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해양보호구역은 효율적인 관리와 자원조달이 필요하고 남획, 해양오염, 해양산화를 줄이기 위한 규제가 필요하다.

COVID-19 대응

우리가 COVID-19 대유행을 저지하는 동안 해양 보존과 조치가 중단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지구 전체의 건강을 위한 장기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우리의 삶은 건강한 행성에 달려있다.

바다의 건강은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바다는 COVID-19에 대항하는 동맹국이 될 수 있다: 바다 깊은 곳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는 COVID-19의 존재를 감지하기 위한 신속한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 사용된다. 그리고 바다에서 발견되는 종의 다양성은 의약품에 큰 가능성을 제공한다.

대유행은 바다를 되살리고 지속 가능한 해양 경제 건설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엔 아시아 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의 보고서는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인간의 이동성 및 자원 수요 감소와 함께 일시적인 활동 중단은 해양 환경에 그들이 회복하기 위해 절실히 필요한 호흡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당초 2020년 6월로 예정됐던 유엔해양회의는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연기됐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세요.

unsdg_14번목표
.pdf
PDF 다운로드 • 189KB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