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sungzu

이천 비틀즈 자연학교 : 완벽한 생태계를 지향하는 농장


이천 비틀즈 자연학교

경기도 이천시의 곤충농장으로 농장 속에 완벽한 생태계가 숨어 있다.


비틀즈 자연학교는 곤충 체험 학습으로 시작된 교육농장이다. 그리고 생태 농업과 농촌 생태를 가장 잘 보여 주는 농장이다. 평범한 논과 밭이었던 곳을 넓은 벌판에서 곤충이 살기 좋은 농장을 개척하였다.

나무와 곤충을 사랑하던 부부가 이천으로 귀농하여 넓은 벌판에서 곤충이 살기 좋은 농장을 개척하여 만들었으며, 생태 논과 밭이 조성이 되어 있고 곤충 연구소, 곤충 관찰관이 있다. 최근에는 공유 카페를 열어 이웃 중에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는 농민에게 카페 운영을 맡겼다. 그리고 정태성 대표는 곤충 모형과 우드 퍼즐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테마 : 곤충과 생태 작물 : 산업 곤충 상품 : 산업곤충 생산, 야채, 쌀 재배, MDF 입체 퍼즐 제작, 농촌체험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송정동 15-3 대표 : 정태성 010-2555-1322 myatti@empas.com https://beetles.modoo.at

비틀즈 자연학교의 비틀즈(Beetles)는 그 유명한 영국 밴드 비틀즈가 아니라 딱정벌레류를 뜻한다. 비틀즈자연학교는 딱정벌레과에 속하는 물방개를 비롯하여 부채장수잠자리, 왕잠자리 등 다양한 수서곤충들과 메뚜기를 키우며 생태교육을 하는 체험농장이자 교육농장이다. ​

부채 장수 잠자리,왕잠자리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잠자리들을 만날 수 있으며, 각종 수서 곤충들이 서식하는 행복한 연못연지에는, 잠자리 유충, 물방개, 송사리, 우렁이, 물자라, 게아제비, 장구애비 등 수서곤충을 언제든 관찰할 수 있다.

​비틀즈 자연학교를 생태관광과 생태농업 입장에서 주목하는 것은 농장 안에 조성된 논을 생태 논으로 만들고, 농장의 밭과 수목은 모두 생태계가 존재하도록 만들었다는 것이다.

논에 마음대로 들어가 논 바닥의 진흙을 만져보고, 자라나는 벼를 볼 수 있다. 심지어는 보트를 타고 논을 휘젓기도 한다. 연꽃이 피어 있는 연지에서도 보트를 타고 연못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다.

논과 밭에서 생태관찰이 가능한 곳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역시 농장주의 놀라운 식견 때문이다. 농업 전문가인 정태성 대표는 농촌의 미래를 볼 줄 안다.

올해는 카페 농업발전소를 개장했다. 카페는 공유를 지향하는 사업장으로 만들어 커피를 만들고 팔고 싶어 하는 농민들에게 내어주고 있다. 그리고 농장 안의 체험장과 논밭은 농촌체험을 시행할 수 있는 농민에게 개방되어 수익을 얻어 갈 수 있고, 또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십시오.


조회수 39회댓글 0개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