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sungzu

福祉分野に農作業(복지분야 농업연계) 지원제도


최근、일본의 농업과 복지 분야에서의 협력노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해지고 있다. 일본 정부의 '일본 1억 총활력 계획’(2016년 6월 내각결정)은 장애인의 희망과 능력, 특성에 따라 장애인이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농업복지 협력 추진을 추진하였다. 또한 2019년 4월의 농업복지 협력을 위한 전국적인 모멘텀을 조성하고, 향후 강력한 추진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농업복지 협력 증진 을 위한 회의'를 기관 간 회의로 설치하였으며, 2019년 6월에는 이니셔티브의 방향을 제시하고 『농복지협력 추진비전』이 마련됐다.


각종 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노력은 농업경영체의 노동력 확보 및 판매 증가, 장애인 복지 서비스 사무실의 임금 및공임 향상, 장애인의 정신적, 신체적 상태 개선을 하였다고 나타났다. 농업과 복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해졌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


이 팜플렛은 법무성, 문부과학성, 후생노동성, 농림수산성 등에서 장애인과 생활비톤층의 농업분야 취업과 고령자의 건강, 인생을 차기치있게 만드는 농업의 활용 등을 위해 농업의 이용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요약한 것이다.



일본 농수산성에서 발간한 2020년 장애인과 취약계층 대상의 고용과 취업에 관한 기업 대상 지원제도를 번역할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기 바람


농업분야 복지협력 지원제도 안내_일본농수산성_2020년자료
.pdf
PDF 다운로드 • 4.18MB

조회수 35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